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차 산업혁명: 공유경제] 내 것이 내 것이 아니고 너희의 것이 너희의 것이 아닌, 서로 빌려 쓰고 사용료 내고, 모든것이 공유되는 초연결시대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0:10

    만나서 반갑습니다비지트입니다. 비지트는 어제 비즈니스맨을 위한 커리어 특강에서 던진 메시지 속 첫 노래 공유 경제였습니다. 이 패러다임의 이해를 해야 새로운 첫 위치와 첫 번째 창출, 그래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이 공유경제가 무엇이고 도대체 어디까지 와 있는지. 그래서 어디까지 갈까요?공유경제는 스토리군이고 소유경제와 완전히 반대되는 스토리로 소유하지 않고 함께 나눠 쓴다는 뜻인데 공유경제가 어제 늘 그랬던 것처럼 바로 태어난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비디오방이나 만화방 지령은 PC방이 공유경제의 하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빌려 쓰는 겁니다. 이처럼 이전에 가볍게 쓴 빌려서 사용하는 것 정도였지만, 제레미 리후킨와ー통슥ー루 교수의 공유 경제의 발언에서 2008년 시작된 공유 경제라는 단어의 출현은 IT인터넷 등의 발전에 공유 경제 발전은 본격화되 옷슴니다.비디오나 만화 등만을 공유하던 시대에서 지금은 어떠세요? 자동차, 사무실, 집, 옷, 자전거 등 공유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사무실, 숙박 등은 우버, 리프트, 에어비앤비, 공유 오피스 등 이미 많은 분들이 애기용이 될 정도로 보급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형뿐만 아니라 무형까지도 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면서 재능과 정보까지도 공유 경제의 첫걸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


    이러한 공유 경제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2020부터 시작되면서 본격화하는 5G와 자율 주행 차는 공유 경제의 말을 보이고 주는 시대가 시작된다고 보면 생각합니다. 이 공유 경제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본인 타본이 되면 세계의 패러다임 모드가 혁명적으로 변모할 것입니다.


    >


    앞서 언급한 집, 자동차뿐만 아니라 음식, 문화 콘텐츠는 물론 의류까지도 소유보다는 공유의 시대로 본격적으로 본인을 바꿔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은얼마나본인간의공유시대에대해서잘준비하고계신가요? 비지트는 이러한 공유의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여 본격적으로 공유의 시대생존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지트처럼 미래생존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은 이렇게 다가온 공유의 시대를 즐겁게 맞이할 것입니다.


    게임 비지트는 IT융합의 박사 과정 중의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미래의 생존 전략가인 정보 통하프학의 마스터로 개인과 쿵키오프의 Globalisation에 힘쓰고 있었습니다. ● 4차 산업 혁명의 강연 ● 대학(원)진로의 진학이나 성인 직업 컨설턴트 ● 빅 픽쳐 창의성 훈련 ● 쿵키오프 해외 연수와 영어 연수 ● 쿵키오프 혁신 전략과 국 카콤솔티은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 컨설팅을 받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