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같이 알아보는 자율주행 자동차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1:07

    안녕하세요. 신 차장입니다. 오핸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자율주행차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의견보다는 자율주행 개념은 우리의 한 위에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항공기는 자동항법시스템이 도입되어 이륙을 제외하고 모두 자동 조종 기능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예기치 못한 화재가 발생했을 때만 조종사가 운전하고 있습니다. 열차의 경우 현재 분당선이 무인차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항공기와 기차는 자율운전으로 운행되어 정시성이 확보되고 컴퓨터 제어로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 사례를 참고로 한다면 자율주행은 상당히 효율적인 시스템임이 분명할 것입니다. 그러면 오상의 주제인 자율주행차는 현재 어느 정도 기술이 발달되어 있고, 실제로 사용될까요?미국자동차기술자협회(SAE)에 따르면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은 다음 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기 본 인 라 자동차 업계의 기술은 2단계 수준이라고 평가됩니다. 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에 도달하기까지는 많은 기술의 발전과 사회적 합의가 필요로 합니다.


    >


    가장 제1우선 기술적으로 우리가 많은 도로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했지만 노면 상태나 차선별 정보는 별로 없습니다. 현재 구글은 전돌 플랜 시스코에서 무인 제동 차를 계속 돌리면서 아무 1이 일어나는지 관찰하면서 정보를 쌓고 있지만, 수년 후 계속해서 시뮬레이션 한 결과, 쓸 만한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확인이 되면 자율 주행 차는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자기 갈 것 이다니다.


    >


    전통적으로 자동차 업계는 엔진 한가운데서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어느 정도 나쁘지 않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신이 가고 싶은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연구하고 그에 따른 환경적 제약, 안전에 대한 제약만을 소견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등장한 IT 회사들은, 차량은 껍데기에 불과하고, 거기에 지능을 넣는다는 상상을 하고 있습니다.


    >


    이처럼 전통적인 자동차 업계와 IT 업계가 경쟁을 하고 있는 광경은 상당히 부끄러워 보입니다.자율주행차가 실제로 사용되는 날은 앞으로도 멀겠지만 실제로 상용화된다면 우리 삶의 모습이 달라질 것이고 그것이 매우 우리 삶에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