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의 차이가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2:41

    >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스스로 질환에 걸렸을 수도 있는 "생할습관병 당뇨" 그렇게 나쁘지 않는 20일 8년 기준 당뇨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는 500만명에 이르고 날 0년 사이에 두배 아니며 증가했습니다. 오항시는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인, 당뇨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2형 당뇨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당뇨병은 혈당을 오전 중추는 역할을 담당하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되어 있지 않은 등의 대사 질환의 일종으로, 혈중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고혈당에 의해 여러가지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는데, 특히 망막이나 신장, 신경에 나타나는 미세혈관의 합병증과 동맥경화, 심혈관, 뇌혈관 질환과 같은 거대한 혈관의 합병증을 유발하고, 이로 인한 사망률을 증가시킵니다.


    >


    지에쵸쯔효은, 당뇨병은 인슐린을 전혀 생산되지 않는 것이 원인이며, 과거'소아 당뇨'라고까지 불렸는데 이와 달리 제2형 당뇨병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이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을 특징으로 하며, 주로 성인이 발병합니다.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단,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이상하게도 실제 당뇨병의 유전률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이것은 단일한 유전자가 아니라 특정 조합의 유전자 돌연 전이가 관여하거나 후성적 유전자 발현의 전천이가 관계가 있다고 추측됩니다.


    >


    당뇨병의 3대 증상으로는 목이 자주 말라 물을 많이 마시게 된 뒤 배가 자주 비어 많이 먹게 되는 다식, 서 뵤은랴은이 거의 매일과 자주 화장실에 가게 되다뇨이 있습니다... 기타 체중감소가 진행되기도 합니다.저런 증상이 나오는 것은 혈당이 높아져서 소변으로 당이 빠졌느냐 하는 것이 되는데, 이때 포도당이 다량의 물을 끌어 본인이기 때문에 소변을 많이 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몸 안의 수분이 부족하고 갈증이 심해져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또,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소변에서 빠졌는지 에너지로 이용되지 않기 때문에, 공복감이 심해져 많이 먹으려는 다식 증상이 생겨버린다고 합니다.


    >


    한국인의 당뇨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2형 당뇨병은 체중 정도로 고로 비만형과 비비 만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게재나 형 당뇨병에 비해서요 상처 증상이 뚜렷하지 않고 가족성 경향이 있어 특수한 경우 이외는 케톤산증 같은 급성 합병증을 일으키지 않고, 초기에 식사와 체육 요법에 의해서 체중을 감량하는 근육을 단련과 호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당뇨병의 세부적인 진단기준은 다 sound와 같습니다.


    >


    제1형 당뇨병의 경우에는 인슐린 치료가 필요하고 제2형 당뇨병의 경우에는 풍속 교정을 기본으로 추가로 약물 투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먹는 약의 경우 하루 1~3회 복용하고 약의 작용 시간에 의해서 먹을 시간 이본 부작용 등이 조금씩 밖이라고 합니다.당뇨병은 생활 풍속 교정을 통해서 체중을 5~7% 줄이게 되면 첫부는 제2형 당뇨병 발병을 느슨한 것, 본인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100%예방하지는 않겠지만, 가장 믿어 부작용 없는 방법이라 적극 권장되는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


    제2형 당뇨병의 절반 이상은 비만 더 자신 비만증을 갖고 있으므로 적절한 체중의 유지를 위한 열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슴니다. 하루 필요 열량은 키, 체중, 나이, 활동 정도에 의해서 다릅니다. 열량을 내는 3대 영양소인 당질, 단백질,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는데 이 중 탄수화물은 혈당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당질을 많이 포함 마싯눙 음식을 하나 정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슴니다.당뇨병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을 진행할 때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3끼 식사와 2~3회 간식으로 자신 누워서 식사합니다.*식사와 간식의 간격은 3~4테테로울 넘지 않도록 합니다.적절한 체중 유지를 위해 열량 조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모든 식품을 골고루 먹도록 하겠습니다.*인슐린을 사용할 경우, 주사의 작용시에, 스포츠 등에 의해 식사와 간식을 하나로 배분합니다.*인슐린이 최고로 작용할 때에는 맛있는 음식이 이용되도록 식사 자신의 간식을 먹습니다.*혈당조절과 건강을 위해 규칙적으로 스포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와 1주스보다는 삶과 1를 껍찔째 먹다.*야채국보다는 생야채 본인물 반찬으로 먹는다.*미정곡류 본인 잡곡 등을 많이 사용한다.*기본 생선요리시 야채를 함께 사용한다.*당질이 포함된 음식은 항상 그랬듯이 1 정하게 섭취한다.*설탕이 많이 들어간 맛있는 음식은 피하고 조리시에 양념으로 약오래간만 사용한다.*섬유소는 당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고,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많이 섭취한다.기름을 많이 쓰는 튀김보다는 치거 본인을 익히는 조리 비결을 선택한다.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이 많은 맛있는 음식은 되도록 적게 먹는다.건강과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가공 맛있는 음식과 염장 맛있는 음식 섭취를 줄인다.편식하지 않고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외식시에는 곡류, 생선육류, 채소류 등이 다양하게 배합된 맛있는 음식을 고른다.*2: 맛있는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고 섭취 본인의 간식은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먹는다.* 거울을 사용하여 눈대중을 외우도록 한다.술은 영양소를 전혀 포함하지 않고 칼로리를 많이 내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


    최근까지 제2형 당뇨병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당뇨 병 질환 중 헌혈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가까운 헌혈의 집에 방문하고 현재 몸의 상태에 대해서 이야기와 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될 것 같아서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상 혈액관리본부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