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약한 입짠냄새 주범, 편도결석 예방하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7:21

    >


    안녕하세요 혜은당 깨끗한 의원님 양치질이나 재채기를 하다가 누런 알갱이 같은 것이 입에서 튀어나와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는 분이 계실 겁니다. 입을 크게 벌리면 목 안에 좁쌀 같은 것이 붙어 있는 이 정체는 곧 '편도 결석'이라고 할 것이다.


    >


    편도결석은 편도선이나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썰매식 찌꺼기나 세균이 뭉쳐서 생긴 노란 알갱이로 진실결석처럼 딱딱하지 않습니다. 손으로 만지면 으스러지기 쉽지만, 싫은 구취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대로 1~2mm정도 작지만 이보다 큰 경우에는 입 속을 거울로 들여다볼 때 하얀거나 노란 알이 박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이 있으면 어딘가 아프거나 위험하지는 않지만 입냄새가 심해지거나 재발하여 폐를 끼치기 때문에 편도 결석의 제거와 예방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노란색 알갱이의 편도 결석이 생기는 가장 많은 원인은 구강이 깨끗하지 않은 것, 비염으로 인해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이를 닦으면서 구역질이 나거나 재채기를 할 때 튀어서 자신감이 생길 수 있고, 충치가 없는데 입이 너무 매운 냄새가 나면 목에 뭐가 걸린 소견이 들기도 합니다. 편도가 붓고 내 감기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편도 결석이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그래서 평소에 편도염을 앓아서 편도라는 편도의 작은 구멍이 커졌을 때 이 구멍 안에 sound 식물 찌꺼기가 끼어서 세균이 굉장히 번식할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됩니다. 입을 벌려 편도 결석이 있는지 확인하고 면봉이 과도한 핀셋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잘못하면 편도에 상처와 염증을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적으로 임의로 빼면 결석이 커지고 양도 많아질 수 있습니다.또한 깊게 들어가 입 냄새가 나는 목의 물감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


    서툰 입아귀가 따끔따끔 매운 나의 주범이 되는 편도결석을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편도염에 걸렸을 때 잘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기 어렵도록 구강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며 입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양치질을 제대로 하고 항균 성분이 있는 양치질로 입을 헹구면 도움이 됩니다.


    >


    재발하는 편도결석을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한방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해운당 클린한의원 김대복 박사는 입안의 주범이 되는 편도결석 한방치료에 연구를 거듭하며 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김대복 박사는 코와 목구멍, 구강위생상태를 확인하고 폐, 코, 신장 등 장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연스럽게 원인이 사라져 치료할 수 있도록 처방하고 있습니다.


    >


    서투른 구취는 저도 불편하지만, 사회 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재발하는 편도결석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김대복 박사와 한방 치료를 시작해 보세요. 깔끔하고 편안한 편도, 목물감이 사라진 편도 건강도 회복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