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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언어성 학습장애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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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비언어성 학습장애기를 감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찾아보니 관련 도서도 많지 않았고 앞서 많은 학부모가 가입해 질문하는 카페에서도 자주 읽기를 권하는 책이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다만 집중 못하고 1개월 이상 손에 묻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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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언어성 학습장 아동이란 중요한 우뇌 인지기능인 지각적 역시 시공간적인 정보전달체계의 기능에 장애가 있는 것으로 동작성 지능이 일정 이상 떨어지는 경우에 고려 가능한 진단이었다. 이런 경우 사회성 영역, 때때로 조직화 능력, 때때로 기민성, 주의 집중력과 실행 기능, 소근육 운동 기능과 때때로-운동 협응 능력, 수학 능력, 배려 및 정서 영역의 어려움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즉 ADHD 자신의 아스퍼거와도 변별이 어려운 경우가 있지만 아스퍼거와의 특징적인 차이는 자폐적 특성의 유무다. ​ 아스페루가ー은 하나)자용 언어 발달에 어려움이 있고 2)자폐증이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반면 아스페루가ー는 관계 형성을 추구하는 것은 하 쟈싱 정세에 적절하지 않고 특이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3)비현실적으로 특이한 주제에 심한 집착을 보이고, 상동 행동 등을 자기 손으로 한다. 역시 4)공간적 개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때 테로죠크 개념에 약하고 관리 능력 지체의 한 요인이 되고, 5)그에은챠 것 관심사를 가장 높은 우선 순위로 다루면서 과제 처리 자신의 문제 대처에 영향을 미치므로 6)자기 관리 능력의 지체를 보충하면 특정 패턴 이쟈싱 의식화된 생활 하나그와을 설정하고 질서적인 삶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는 것은 하쟈싱, 이런 집착이 오히려 치밀한 관리를 직접 받을 수 있다. 7)사회성 저하와 인지 기능의 불균형으로, 학교, 대인 관계의 적응을 어려워하여고 심정적으로 좌절감을 느끼고, 8)그에은챠 나우루 방어하고 정상으로 보이려는 데 몰두하면서 주변의 사소한 개입도 고민하며 반응하는 등 편집증적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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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경우 모두 사회적 대인관계 적응이 어렵다. 사회성이 정상적으로 발달하기 위해서는 언어, 인지, 정서 기능의 발달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회성이 늦었을 경우 단순히 기술만 가르칠 것이 아니라 환경적 맥락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생각을 개념화할 수 있는 사회성 인지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이때 뒷받침되는 이론은 마음 읽기 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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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시각의 발달에도 다양한 영역이 있고 어떤 어려움을 겪느냐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치료도 사회성 증진, 인지 치료, 작업 치료도 감각 통합 훈련, floortime, 지지적 마소리 치료도 놀이 치료, 언어 치료, 약물 치료 등으로 다양하다. 자세한 스토리는 전부 옮기는 것이 어렵고, 책을 참고하기로.


    예시와 함께 증상, 과정, 치료를 다각도로 설명하는 책이어서 치료자뿐 아니라 아동의 부모도 읽을 만하다. 그저 자신을 신 박 씨와 3인칭에서 포효은항 점이 혼란스럽고'그래서'의 잦은 사용이 공연히 거슬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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